우리 로또 번호을 universal app으로 만들어 봅시다

먼저 로또번호가 나와야할 Textblock이 하나 필요하겠네요

두번째 로는 버튼이 필요할 것 같네요 버튼을 누를때 마다 새로운 로또 번호를 생성하도록 만들어 보겠습니다

첫번째로는 xaml 파일로 버튼과 텍스트 블록을 만들어 줍니다. 위치나 크기 등등은 마음대로 해보세요

이렇게 위치도 바꾸어 보고 만져보면서 xaml에 더 나아가 윈도우앱에 익숙해집니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Page
    x:Class="uniappTest.MainPage"
    xmlns="http://schemas.microsoft.com/winfx/2006/xaml/presentation"
    xmlns:x="http://schemas.microsoft.com/winfx/2006/xaml"
    xmlns:local="using:uniappTest"
    xmlns:d="http://schemas.microsoft.com/expression/blend/2008"
    xmlns:mc="http://schemas.openxmlformats.org/markup-compatibility/2006"
    mc:Ignorable="d">
 
    <Grid Background="{ThemeResource ApplicationPageBackgroundThemeBrush}" Margin="0,0,-647,0">
        <Button x:Name="button" Content="로또 번호 생성하기" HorizontalAlignment="Left" Margin="675,188,0,0" VerticalAlignment="Top" Click="button_Click"/>
        <TextBlock x:Name="textBlock" HorizontalAlignment="Left" Margin="148,188,0,0" TextWrapping="Wrap" Text="로또 번호 생성기" VerticalAlignment="Top" Width="522" Height="32"/>
 
 
    </Grid>
</Page>
 
cs

 저같은 경우는 텍스트 블록을 하나두고 로또번호 생성기라고 처음에 넣어줄겁니다

그냥 하얀 화면에 버튼만 보인다면 심심하니까요?

그리고 그 옆에 버튼을 하나 두어서 누를때 마다 새로운 로또번호가 나오게 할 것 입니다.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21
22
23
24
25
26
27
28
29
30
31
32
33
34
35
36
37
38
39
40
41
42
43
44
45
46
47
48
49
50
51
52
53
54
55
56
57
58
59
60
61
62
63
64
65
66
67
68
69
70
71
72
73
74
75
76
77
78
79
80
81
82
83
84
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IO;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Runtime.InteropServices.WindowsRuntime;
using Windows.Foundation;
using Windows.Foundation.Collections;
using Windows.UI.Xaml;
using Windows.UI.Xaml.Controls;
using Windows.UI.Xaml.Controls.Primitives;
using Windows.UI.Xaml.Data;
using Windows.UI.Xaml.Input;
using Windows.UI.Xaml.Media;
using Windows.UI.Xaml.Navigation;
 
// The Blank Page item template is documented at http://go.microsoft.com/fwlink/?LinkId=402352&clcid=0x409
 
namespace uniappTest
{
    /// <summary>
    /// An empty page that can be used on its own or navigated to within a Frame.
    /// </summary>
    public sealed partial class MainPage : Page
    {
        int[] number;
        Random my_rand;
        public MainPage()
        {
            number = new int[7];
            my_rand = new Random();
            this.InitializeComponent();
        }
 
        private void button_Click(object sender, RoutedEventArgs e)
        {
            MakeNumber();
            textBlock.Text = " "// 초기화 전에 있던 거 지우기
            
           
            for (int i = 0; i < number.Length;i++)
            {
                
                if (number.Length-1==i)
                {
                    textBlock.Text += " 보너스 번호는 " + number[number.Length - 1];
                }
                else
                {
                    textBlock.Text += " " + number[i];
                }
            }
        }
        void MakeNumber()
        {
            int a;
            for (int i = 0; i < number.Length; i++)
            {
                a = my_rand.Next(145);
                if (true == CheckSame(i, a))
                {
                    number[i] = a;
                }
                else
                {
                    i--;
                }
            }
 
        }
        bool CheckSame(int index,int value)
        {
            for (int i = 0; i < index; i++)
            {
                if (value == number[i])
                {
                    return false;
                }
            }
            return true;
        }
       
    }
}
 
cs


나머지는 앞에서 콘솔로 만들었던 것과 같습니다! 조금 달랐던점은 제가 주석으로 표시를 해두었으니 참고하시면서

꼭 자기손으로 만들어 보시길 바랍니다!


실행화면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