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 제가 아마 처음 영어공부를 할때 였던거 같아요

아버님 회사 직원중 한분이 영어를 너무 잘하셔서 저희에게 영어를 가르쳐 주셨는데 전 그때 행맨을 알았어요

전 단순히 글자 맞추는 건줄 알았는데 왠걸? 나중에 알아보니 못 마출 경우 뭔가는 매다는? 무시무시한 게임이었어요

네 글자맞추기! 하지만 맞추지 못하면? 무엇인가를 매다는? 게임 행맨 을 해볼게요!






그전에 알아야 할 것들 첫번째는?


1. String 변수의 할당과 초기화


먼저 String을 해보면 string과 String 두개가 있습니다다 무슨차이일까요? 결론은 똑같습니다다.

System.String allias를 쓴다고 하는데 이런거 몰라도 되고 그냥 마음에 드는 것을 쓰자구요!

초기화는

String a;           //초기화 하지않기

String a = null    //null로 초기화

String a = "haha" //haha로 초기화 등

이렇게 쓸수 있습니다. 지금까지는 항상int로 바꾸었는데 String은 그냥 변수선언하고 따옴표안에 써 넣으면 됩니다.!


2. 두 String 비교하기


행맨을 하기 위해서는 두개의 String 변수를 비교해야 합니다. 그래서 저희는 .Equal 메서드를 사용할 것입니다.

이 문자열이 같은지 안같은지 알려주는 메서드이구요 같으면 true를 다르면 false를 돌려주면서 값이 같은지 안같은지 가르쳐 줍니다.

사용방법은

String a1 = "haha"

String a2 = "haha"

if(a1.Equals(a2))  //Ture로 반환 합니다.

{

정답

}

이렇게 사용하시면 됩니다.!

여기서 볼 것은 Haha와 haha는 다른데요 C#은 대문자 소문자 구별을 하기 때문입니다. 만약 아 그런거 필요없다! 하시는 분은

a.Equals(b, StringComparison.OrdinalIgnoreCase); 이런식으로 해주시면 됩니다.!


3. String 과 StringBuilder


이미 만들어진 문자열에 문자를 추가하거나 중간에 문자를 삽입하는 이렇게 조물딱 조물딱 하려면 String 객체로는 하기 어렵습니다.

그래서 나온것이 바로 StringBuilder 입니다.간단한 것은 String을 사용하고 복잡한 것은 StringBuilder를 사용하면 됩니다!

선언은

StringBuilder str = new StringBuilder();

문자열의 길이는?

str.length;

3번째 문자는?

str.Chars(2);

3번째 문자를 k로 변경하려면?

str[3] = k;

끝에 ab를 추가하면?

str.append("ab");

2번째에 '@'를 첨가하면?

str.insert(1,'@');

등등 정도 알아두면 된다.


4. 클래스의 변수와 메서드의 접근제어


처음 클래스를 배울때 Public Private,protected 에 대해서 배웠는데 public만 하고 나머지는 다음에 한다고 했었죠?

일단 protected는 다음에 알도록 하고 오늘은 private만 해보도록 합시다. public은 앞에서 말했다 시피 어디에서나 접근가능합니다.

public 공공의 라는 단어와 같이 그런 뜻을 지닙니다 그럼 private는? 네 그 메서드를 선언한 클래스 내에서만 사용가능한 메서드 입니다.

C#은 앞에 아무것도 붙이지 않으면 자동으로 private가 되므로 공공연하게 필요할때는 public을 선언해 봅시다. 예를 들어 볼까요? 주석을 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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using System;
using System.Collections.Generic;
using System.Linq;
using System.Text;
using System.Threading.Tasks;
 
namespace CallTest
{
    class Program
    {
        public Program()
        {
 
        }
        private void getValue()
        {
 
        }
        static void Main(string[] args)
        {
            
            t1 t = new t1();
            t.ptest();       //사용 가능
            t.priTest();     //사용 불가
 
        }
    }
    class t1
    {
        public t1()
        {
 
        }
        public int ptest()
        {
            int a=0;
            a++;
            
            return a;
        }
        private int priTest()
        {
            int b = 0;
            b++;
            return b;
        }
    }
}
 
cs

자 이정도면 행맨을 만들기에 충분히 안것 같습니다! 이 게임을 만든후 드디어!GUI를 하도록 하니 마지막 까지 힘냅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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